본문 바로가기

FASHION

CHANEL MOBILE ART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금년2달의 홍콩을 시작으로 파빌리온마다 세계의7도시를 순회한다고 하는 장대한 아트·프로젝트 「MOBILE ART」.홍콩에 계속 되는 제2의 개최지는 도쿄.국립 요요기 경기장안, 어딘지 모르게 안모나이트와 같은,UFO(와)과 같은, 대담하고 기묘한 건조물이 모습을 나타냈다.퓨체리스틱인데 오가닉인 이상한 건조물.이것이야말로 모바일·아트를 위한 「아트 컨테이너」로, 기예의 여성 건축가, 더하·하디트의 디자인한 이 파빌리온은 이동하는 건축인 필연성으로부터, 약300의 파트로 나누어져 세계를 여행하는 것이라고 한다.

이 파빌리온 중(안)에서 전시되고 있는 것이, 샤넬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그 퀼팅가방을 테마로 한 아트

작품.참가한 것은 레안드로·에르릿히, 소피·칼, 화브리스·이베이르, 시르비·후르리, 스티븐·절멸, 오노요코, 아라키 츠네타다등 세계 각국의20조의 아티스트다.일견 샤넬의 퀼팅가방과 관련의 없을 것 같은 자유로운 발상으로 태어난 작품으로부터, 아티스트의 개성 하나만으로 성립되고 있는 작품, 또 유니크, 혹은 시니컬한 시점과 함께 그 고급가방도라고 놀고 있는 것 같은 작품까지 다양하다.

관상의 스타일도 유니크.엔트런스에서는 전원에게MP3플레이어가 배부되어 스탭에 의해서 혼자씩 플레이 버튼이 밀린다.헤드폰으로부터 흘러 오는 쟌느·모로(!?)에 의한 나비게이션에 의해서, 관객은 작품과 차례로 접해 간다고 하는 것.음악과 시적인 나비게이션은, 작품 해설과 같이 강요하는 듯한 것으로는 없고, 각각의 작품과 느긋하게 마주보는 시간을 주는 것이다.전행정으로40분 , 이상한 아트의 래비린스를 산책하고 있을 것 같은 엔터테인먼트다.아트에의 공헌이라고 하는 샤넬의 자세로부터 태어난 「MOBILE ART」, 물론 입장은 무료(다만 입장은 사전 예약이 필요).부띠크만으로는 느껴지지 않는, 샤넬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은 너무나 보통 지나는 감상일지도 모르지만, 혹은 샤넬의 퀼팅가방에 전혀 흥미가 없어도 즐길 수 있는 아트·파빌리온이라고 하는 것은, 역시 훌륭하다.7달에는 다음의 도시 뉴욕으로 이동을 시작해 버리는 모바일·아트, 이 거리에 머무르고 있는 동안에 부디!

CHANEL MOBILE ART

2008년5월31일~7월4일
국립 요요기 경기장
올림픽 플라자 특설 회장
입장료 무료(요점 예약)

http://www.chanel-mobileart.com/
출처 : 허니비
아 이쁘다 난 왜 이런컬러들이 좋지